뇌로 부터 시작된 몸 전체의 병, 파킨슨입니다.

파킨슨병은 제임스 파킨슨이라는 영국 의사가 1817년 처음으로 보고해서 알려진 질병입니다.
‌중뇌 흑질에 분포하는 도파민의 신경세포가 점차 소실되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파킨슨병은 세포가 죽어가는 속도가 정상적인 노화로 인한 속도에 비해 아주 빠르고, 뇌의 여러 부분 중 선택적인 부위만 주로 손상됩니다. ‌

파킨슨병은 비교적 흔한 질환으로 ‌우리나라 인구에서 10,000명당 1명의 빈도로 나타나고, 나이가 들면서 발생 비율은 높아지게 되어 65세 이상에서는 100명당 1명의 빈도로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가만히 있어도 떨린다면 파킨슨병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파킨슨병의 증상은 운동성 증상과 비운동성 증상으로 나누어집니다.

파킨슨병 초기에는 움직임이 느려지고 떨리고 몸이 뻣뻣해지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 외에도 피로, 소변장애, 기립성 저혈압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상운동증이나 통증, 수면장애 등도 질병이 진행되면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질병의 말기에는 자세 불안정성이 커지고 보행장애가 발생하여 낙상을 겪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파킨슨병에는 한약과 침이 잘 듣습니다.
‌몸 전체의 증상을 유기적으로 개선합니다.

거풍 약침

파킨슨은 한의학에서 내풍(內風)이 원인이라고 봅니다. 몸이 허하면 풍이 생기는 데, 이를 치료할 수 있는 약침을 조합해 시술합니다.

이재철한의원만의 ‌거풍활원탕(祛風活原湯)을 처방합니다.

거풍활원탕은 동의보감과 임증지남의안의 처방을 바탕으로 현대과학의 연구성과가 결합된 한약입니다.

공진단

파킨슨병은 근본적으로 몸의 노화와 허증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황제의 명약으로 알려진 공진단은 노화를 지연시키고 허증을 치료하는 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