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후유증은 뒷목통증, 허리통증이 대표적이며, 손목과 발목 등에도 통증이 발생합니다.

교통사고시 우리 목은 채찍처럼 앞뒤로 심한 충격을 받습니다.
처음에는 뻐근하다가 시간이 지날 수록 통증이 심해집니다.
허리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허리뼈를 둘러싸고 있는 인대와 근육이 경직되거나 손상됩니다.
손목과 어깨는 운전대로부터, 발목은 브레이크를 사용하면서 충격이 전달됩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관절통증은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며 방치하면 후유증으로 계속 남을 수 있습니다. 충분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사고 발생 후 1개월 이내에 집중 치료가 필요합니다.

통계에 의하면 사고후 3개월까지는 증상이 호전되다가 계속 방치하면 1년 뒤에도 절반 정도가 사고 후유증을 느끼고 그 중 절반은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낀다고 합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손상, 꾸준하고 충분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우선 골절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골절이 없다면 주된 통증부위를 확인합니다. 심한 경우 어지럼증, 소화기 문제, 무기력증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재철한의원에서는 통증 뿐만 아니라 사고로 나타난 각종 속병까지도 한의약으로 같이 치료합니다.
충분한 치료를 받지 못한 채 일상에 복귀하면 후유증이 남기 쉽습니다. 일상생활이 바쁘더라도 꾸준하고 충분한 치료를 받기를 권장합니다.

자동차보험 치료는 침, 뜸, 부항 뿐만 아니라 약침, 추나, 한약도 포함됩니다.

침, 뜸, 부항, 한방물리치료

침, 뜸, 부항은 통증을 치료하는 기본 치료입니다. 혈액순환 상태에 맞춰 부항과 사혈을 같이 할 수 있습니다.

추나

틀어진 뼈와 인대를 손으로 교정하는 추나는 교통사고로 충격을 받은 관절을 이완하고 통증을 줄여줍니다.

약침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관절조직에 혈액순환장애가 발생합니다. 약침으로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한약

통증과 어혈, 염증을 제거하는 한약을 처방합니다. 동시에 재생능력을 강화하는 약을 사용합니다.

사건접수번호를 가지고 한의원에 오시면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사건접수번호와 담당자 연락처를 준비해주세요.

교통사고 직후 자동차보험 회사 담당자가 사건접수번호와 담당자 연락처를 알려줄 것입니다. 이를 확인하고 잘 관리해주세요.

2

이재철한의원에 내원하신 후 사건접수번호와 담당자 연락처를 알려주세요.

이재철한의원에 내원하신 후 자동차사고로 치료받고 싶다고 말씀해주세요. 가지고 오신 사건접수번호와 담당자 연락처를 주시고 접수를 해주시면 됩니다.

3

이제부터 본인부담 없이 한의원 진료를 받으시면 됩니다.

접수 이후 원장님이 자동차 사고 양상에 따라 필요한 치료내용과 소요기간을 상담해주실 것입니다. 꾸준히 치료받으시면서 쾌유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이재철한의원과 함께 하세요.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립니다.

사고가 났는 데 별로 안 아파요. 꼭 치료 받아야 하나요?

교통사고는 후유증이 무섭습니다. 증상이 없어진 것 같아도 조금만 무리하면 바로 교통사고 증상이 나타납니다. 오랜 기간이 걸려도 자동차보험으로 치료가 가능하니 후유증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라도 꾸준히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치료시 처방받는 한약은 왜 복용하나요?

교통사고 후유증의 주된 원인 중 하나는 어혈과 담음입니다. 어혈과 담음은 우리 몸 안을 돌아다니는 일종의 노폐물로 속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속병은 한약으로 치료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약해진 근육과 인대를 강화하기 위해서도 한약이 필요합니다.

치료는 얼마나 자주 받아야 하고 치료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꾸준하게 규칙적으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에는 좀 더 자주 치료를 진행하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줄어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치료기간은 사고의 양상, 증상의 심각도, 후유증 양상 등을 고려하여 정해집니다. 이재철한의원은 불필요한 진료는 권하지 않습니다.

자동차보험 치료를 언제까지 받을 수 있나요?

자동차사고로 인한 치료는 몸 상태의 원상복구가 원칙입니다. 통상 3-4주 정도 집중적으로 치료를 받는 것을 권장하며 개개인의 증상이나 합의시점에 따라 치료기간은 늘어날 수 있습니다.

진료비는 얼마나 드나요?

한의원에서 시술하는 침, 뜸, 부항, 한방물리치료, 약침, 추나, 한약 등 일체의 치료가 모두 보험처리가 가능합니다.

사고합의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보험사나 사고 당사자들의 사정에 의해 적정 치료기간보다 길거나 짧게 치료를 진행하려는 경우가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후유증이 남지 않도록 치료를 해야 하며, 이는 환자의 몸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충분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른 병원과 같이 다녀도 되나요?

다른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같이 받아도 무방합니다. 다만 다른 한방 의료기관에서 중복 청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관련 사항을 알려주시면 주의할 사항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교통 사고 가해자인데도 치료가 가능할까요?

교통사고 후유증은 피해자에게만 발생하지 않습니다. 가해자도 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면 치료를 받으실 수 있고 보험처리가 가능하니 걱정마시고 내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