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시작

한의약이 함께 합니다.

난임, 한의약 치료로 극복할 수 있습니다.

1년 이상 정상적인 부부생활을 해도 임신이 되지 않는 것을 난임이라고 합니다. 난임은 유전적, 체질적, 환경적 원인 등 여러 인자가 관여해서 발생합니다. 몸이 차거나 어혈로 인해 자궁의 기능이 저하되거나 만성염증이 심한 경우 난임이 될 수 있습니다.

원치 않은 유산, 예방할 수 있습니다.

습관성 유산, 근본부터 살펴야 합니다.

자연유산의 80% 이상은 임신 12주 이내에 발생하며, 자연유산이 3번 이상 반복되는 것을 습관성 유산이라고 합니다.
자연유산 원인은 염색체 이상, 내분비 이상, 면역약화, 독소 등입니다. 내분비와 면역 이상은 광범위한 인자가 연결되어 있어 몸 전체를 살피는 한의약 치료가 필요합니다.

유산도 출산에 준해서 어혈을 제거하고 기혈을 보충해야 합니다.

JAECHUL LEE's Korean medicine clinic

처음으로 세상을 보게 된 것을 환영합니다.

아이의 미소가 번질 수 있도록
출산 후에도 관리가 필요합니다.

출산 이후에는 정체되어 있던 어혈과 노폐물을 먼저 제거해야 합니다. 그 이후 몸의 기운을 올려야 합니다.
보약을 먼저 쓰면 노폐물이 계속 몸 안에 남아 체중증가, 관절통, 저림 증상 등이 지속됩니다.

산전산후 한약

임신하기 좋은 몸 상태를 만들고 임신을 유지하고 건강한 태아를 위해, 출산 후에는 산후풍, 비만, 관절통 등의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 한약이 필요합니다.

임신 전, 임신 중, 출산 후에는 모두 한약이 필요합니다.
뜸 치료

뜸과 침치료는 임신중에 시술해도 안전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특히 태아의 체위가 거꾸로 되어 있을 경우 뜸 치료가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JAMA , 1998
Acupuncture in medicine, 2014

국민행복카드(고운맘카드)와 함께 합니다.

·한의원에서는 국민행복카드(고운맘카드)로 침, 뜸, 한약 등 모든 한의원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임신확인서로 임신이 확진된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가 사용이 가능하며, 임신 1회당 60만원을 국민행복카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태아 임산부는 100만원이 지원됩니다.
·임신이 확진되면 유산, 출산 상관없이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 수령 후 분만예정일 이후 1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국민행복카드 홈페이지(http://www.voucher.go.kr/) 또는 한의원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