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뒷목, 어깨, 허리, 무릎은

왜 아플까요?

뒷목부터 무릎까지, 이재철한의원입니다.

척추가 틀어지면 곳곳이 아픕니다.

척추의 한군데라도 틀어지면 우리몸은 척추를 반대방향으로 회전시킵니다.
하중이 지속되면 염증, 건과 인대가 파손되면서 통증이 발생합니다.

근육, 인대, 힘줄, 뼈를 모두 살펴야 합니다.

염증만으로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없습니다. 관절을 구성하는 근육, 인대, 힘줄, 뼈의 상태를 살펴보고 만져보고 각종 검사를 통해 확인해야 정확한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많이 써도 아픕니다.

과도한 운동, 업무로 인해 관절을 많이 써도 아픕니다. 특히 과운동으로 인한 통증은 염증 뿐만 아니라 조직의 손상도 동반되어 있어 치료 기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과유불급입니다.

속병 때문에 아플 수도 있습니다.

퇴행성 관절염, 류마티스, 협착증 등은 몸 전체의 변화와 관련된 관절질환입니다. 서서히 진행되며, 그 만큼 치료도 겉과 속을 모두 살피면서 장기간 진행됩니다.

통증, 어떻게 좋아질수 있나요?

만성통증은 하나의 치료법만으로는 빠른 호전이 어렵습니다.
침 뿐만 아니라 한방물리치료, 약침, 추나, 한약까지 다양한 치료가 같이 필요합니다.
통증조절은 침, 염증은 약침, 틀어진 뼈 교정은 추나, 몸 전체의 순환은 한약이 좋습니다.

침, 뜸, 부항, 한방물리치료

막힌 경혈을 풀어주는 침, 뜸, 부항, 한방물리치료는 통증을 잡는 가장 기본적인 치료법입니다. 특히 침은 뭉친 근육을 직접 풀어 통증을 완화하고 인대 주위의 혈류량을 증가시켜 스스로 회복하는 능력을 올려줍니다.

봉독, 자하거 약침

관절과 인대, 힘줄의 염증은 약침이 필요합니다. 벌의 독을 정제한 봉독약침은 피부검사를 통해 알러지 반응을 확인한 후 시술 합니다. 태반을 정제한 자하거 약침은 인대와 힘줄의 재생을 도와 줍니다.

추나요법

추나요법은 환자의 신체 구조에 자극을 가하여 구조적·기능적 문제를 치료하는 한방 수기요법입니다. 통증이 오래되면 척추, 뼈, 인대에 구조적인 변화가 옵니다. 지속적으로 원래 형태로 조직을 정렬해야 통증이 줄어듭니다.

통증을 줄이는 한약 치료

만성 통증은 속병이기도 합니다. 몸 속의 염증상태가 오래되면 통증부위만을 치료해서 효과가 나지 않습니다. 속을 다스려야 통증이 빨리 호전되며, 속병 치료는 한약이 필요합니다.